주식/매매일지

2019-03-25 매매일지 아난티!

Nadahacker 2019. 3. 26. 00:30
반응형
오늘 우리장은 전날 미장의 영향으로 시작부터 외국인/기관의 매도세를 견뎌야 했다... 결론적으로 외국인/기관은 팔아댔고.. 그걸 개인이 다 받아준 형세



코스닥 거래소 모두 거의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함...

거래서 코스닥 둘다 차트상 지지 지점인데... 내일이 중요한 자리가 되었다.. 미장은 물론 좋아야하고..! 북한도 얌전히~ 그래야 남북관련주들이 올라가면서 지수를 끌어 올릴수 있으니까~ 

오늘 빅텍이 밀리고 남북관련주들이 오르면서 분위기는 좋게 만들었는데.. 내일은 또 어떤 뉴스가 나올지....







오늘은 3종목 정도 매수를 하였지만 아난티 하나만 익절할수 있었다.. 나머진 밀렸고.. 많이 밀린것도 있고..

하지만 본인은 기본적으로 모멘텀이 있는 종목을 들고 가기 때문에 몇일더 지켜본다.. 진짜 당일 차트로 암것도 모르고 들어간 종목들은 밀리면 잘라버려야 한다.!

아난티는 오늘 위험한 자리라... 100만원 정도만 배팅... 무셔... 다행이 수익...


-아난티
매수이유 : 분봉자리가 좋았다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분봉의 움직임
매도이유 : 뉴스가 나오면서 처올리기 시작하는데... 힘이 모자른느낌? 으로 매도

-일봉


-분봉



잉봇프로그램은 요세 않좋다.. 이게 장이 롤러코스터를 타게 되니 알고리즘이 꼬이는 문제가 발생한다.. 유연한 로직이 필요한때가 아닌가 싶다..


회사를 다니면서 매매를 하니 잘 보질 못해서... 맨날 이런다.. 발매도... 모든 직장인 트레이더들이여 파이팅입니다!

매매일지는 당일 매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그러므로 매수금액/매도금액이 틀릴수 있습니다.

-매매원칙-
1 손절을두려워하지 말자! 
2 분할매수원칙 지키키
3 뇌동매매 하지 않기
4 계획된 종목만 하자
5 분봉에서 지지매매는 2번까지만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