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일지

2019-03-26 매매일지 - 한진, 태경화학, 아시아나항공 매도!

Nadahacker 2019. 3. 26. 22:05
반응형
오늘은 회사를 연차내고 집에서 오랜만에 HTS로 매매를 했다...

MTS하곤 비교도 안된다!! 개다가 본인은 모니터가 34인치 21:9 와이드 커브드라 이것저것 정보가 잘보인다..

38인치 21:9로 바꾸고 싶다... 5K 와이드가 나왔단 소리도 있고... 나중에 바꾸고 싶다.. 주식으로 돈벌어서.. 


당일 매수/매도 한 종목은 한진/아시아나 항공이고, 태경화학은 2틀전에 매수한거 오늘 익절했다...
태경화학은 개인적으로 오늘 종가에 다시 한번 들어갔음.. 이건 계속 울궈 먹여야함!!

-한진
매수이유 : 분봉이 내가 좋아 하는 자리.. 
매도이유 : 체결이 힘이 없어서 매도

한진은 오늘 매수 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3일연속 첫 30분봉이 양봉이었다.. 이말은 시가에 그냥 사면 3일내내 수잇이었단소리...
내일 아침에 테스트 해본다! 

-일봉


-분봉


-태경화학
매수이유 : 월요일 매수후 태경화학은 올해동안 계속 매매할 예정! 우리기술처럼 갈거라 판단한다.
매도이유 : 태경화학 분봉상 양봉이후 항상 윗꼬리를 달기 때문에 매도... 

하지만 힘이 좋았다.. 그래서 종가배팅들어감.

-일봉


-분봉



-아시아나항공

매수이유 : 거래정이후 첫 거래일 감사의견 적정 공시 하지만 갭하락.. 이런종목은 일단 시가 매수는 해본다.. 바로 매수세가 들어 오거든... 공식처럼...
매도이유 : 오늘 3번정도 매수.. 2번매도.. 1번은 그냥 오버나잇!

-일봉


-분봉

분봉상 이런흐름 좋아함... 내일 양봉기대!

오늘도 운이 좋게 하루가 지나갔다... 어제 폭락장이후 오늘은 양호한 흐름을 보여주었다.. 여전히 미세먼지가 강하고, 남북관련주와 빅텍의 시소게임, 바이오는 뭐 잘안봐서 모르겠다.  정치 과련주도 잘안해서 모르겠다.. 

주식은 여유로운 마음으로 해야 수익이 난다... 차트 보는 기술은 1주일이면 익힌다.. 그 흐름을 이해하는것이 어려울뿐....

본인도 아직 멀었다. 최고가 될때 까지 달려보자!

매매일지는 당일 매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그러므로 매수금액/매도금액이 틀릴수 있습니다.

-매매원칙-
1 손절을두려워하지 말자! 
2 분할매수원칙 지키키
3 뇌동매매 하지 않기
4 계획된 종목만 하자
5 분봉에서 지지매매는 2번까지만하자

반응형